산책  
Front Page
Tag | Location | Media | Guestbook | Admin   
 
[PBEM] 디플로머시 1902년 가을
01

협상
튀니지 점령이 베니스 탈환 이후인 관계로 빨리 베니스를 점령해야만 튀니지를 차지할 수 있었다. 그런데, 이탈리아는 베니스 점령을 위한 진격보다는 자국 안위에 우선하는 모습을 보여 이탈리아와 계속 좋은 관계를 가지기면 결국 손해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오스트리아와 화합을 하고 함께 이탈리아 반도를 공략하자고 했다. 일단, 오스트리아는 승락을 했고, 프랑스는 튀니지, 이탈리아는 오스트리아,프랑스가 나누는 조건으로 전략을 짰다.

대 독일에 대해서는 지난 봄 점령한 뭰헨 지역을 교두보로 이번 겨울에 독일의 힘을 완전히 빼놓기 위해 영국과 협력해서 퀼지역까지 진격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사실 이까지 생각지는 못했으나 영국에서 끝까지 밀어부치자고 먼저 제안을 했다. 별다른 손해가 없는지라 흔쾌히 승락을 했다. 한번 배신을 한 이상 독일을 지도상에서 조속히 없애는 것이 양국의 목표가 되었다. 이 때 영국은 러시아에 너무 깊이 들어가 다른 국가들로부터 견제를 받는 것을 우려해 일단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빠져나오기로 했다고 했다. 프랑스는 이 참에 러시아를 완전히 와해시키는게 낫지 않느냐고 했지만, 영국은 독일 공략과 러시아 공략이라는 양국을 상대해야하는 부담으로 일단 러시아 지역에서 발을 빼기로 결정한 듯 보였다.

진행
프랑스는 이탈리아를 강력하게 비난하고 이탈리아 침략을 위해 전진한다. 오스트리아와 연합을 하게되어 자연스럽게 피드몬트로 진입하는 데에 부딪침 없이 성공한다. 그러나, 스페인 남해안에 정박중인 해군은 튀니지를 향해 서지중해 진출을 시도했으나 튀니지에 정박 중인 이탈리아 해군의 저항으로 진입에 실패하게된다. 뭰헨에 있던 육군은 영국과 퀼지역으로 공략했으나 러시아의 방해로 작전은 실패한다.
독일은 네덜란드마저 빼앗기며 국가의 최대 위기가 도래한다. 영국, 프랑스에 친히 황제의 사과문이 전달되었으나 양국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강력하게 밀어부친다. 다행이 러시아와 독일의 동맹이 이루어져 퀼지역까지 빼앗기지는 않았지만 다시 살아나기에는 쉽지 않은 모습이다.

  터키는 역시 러시아 공략을 시작했다. 아르메니아에 있떤 터키 육군은 러시아 지역으로 침입해 들어갔고, 해군력은 루마니아를 침공했다.



감상
상대의 이동경로를 미연에 파악한 이탈리아의 행보는 눈여겨 볼만하다. 튀니지를 점령하지 못한 현재 가을 이동시 튀니지를 벗어나버리게되면 결국 튀니지 점령에 실패하게된다. 그러나 이탈리아는 튀니지에서 서지중해로 이동명령을 내려 프랑스의 진출을 막고 튀니지도 점령하는 성과를 얻는다. 중대한 결단에 앞서 적국의 이동에 대해 심오한 전략이 빛을 발하는 모습니다. 비록 적국이나 역시 이탈리아 총리의 역량은 대단하다는 것을 여기서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터키와 합세해 오스트리아를 하나하나 벗겨나가는 모습또한 눈여겨 볼만한 장면이다.



BLOG main image
큰 소리에 놀라지않는 사자와 같이 그물에 걸리지않는 바람과 같이
 Notic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26)
일상 (1)
세상 (0)
휴식 (14)
서재 (7)
성찰 (0)
사람 (0)
창고 (4)
 TAGS
실망 부동산 직장인 생일 한글화 연락처 후쿠시마 사람 돌잔치 보드게임 마이크 윤채 가족 미국드리마 광명시 학원 열정 매너 처가 건강 인생 도담이 푸름 금융 rome 면접 일기 어머니 PBEM 분류 사장님 인터넷 주먹질 경제 생각 손자병법 사이트 흔적 우주 머리카락 재태크 맞춤법 영화 아내 호스트 회사 보드게임제작 샤워실 요리 용어 중간관리자 재테크 친구 디플로머시 전제 경제학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배움 정보 dns 영어일기 다짐 할아버지 한비야 푸름회
 Calendar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Entries
 Recent Comments
 Archive
 Link Site
네이버 블로그
푸름동우회
들꽃을 그대들에게
 Visitor Statistics
Total :
Today :
Yesterday :
rss